즐거운 게임라이프

오늘도 모나미와 신성통상의 급등이 계속되고 있다.

 

 

모나미 - 일본제품 불매운동 테마주

이러게 보면 모나미펜도 이쁘다. 디자인적인 요소가 요즘은 들어가서 예쁜 볼펜이 많이 보이더라 시총 680억원 유동주식수 1300만주 유동주식비율 70% 작년 늦봄쯤 일본 화이트리스트 사태가 터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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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미 일차트

 

신성통상은 TOP TEN외에도 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의류회사인데 TOP TEN이 유니클로 불매운동에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는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MALE 24365이 있다.

 

모나미와 신성통상이 일본 수출제재에 따른 테마주 탑2로 움직이고 있는데 재무제표를 보면 모나미와 달리 신성통상은 불매운동의 수혜를 제대로 받은 느낌이다. 실제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신성통상은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늘었다.

 

신성통상 기업요약

시총 2,084원

유동주식수 4600만주

유동주식비율 32%

 

 

신성통상 지분

 

가나안은 염태순(10%)과 염상원(82.43%), 에이션패션(7.57%)이 100% 보유하고 있다.

가나안, 에이션패션, 신성통상은 가족회사라고 보면 된다.

 

신성통상 재무제표

 

신성통상은 6월을 끝으로 해서 사업보고서 작성을 하기 때문에 애매하게 보이는데

화이트리스트 문제가 된게 7월이니까 작년 6월에 사업보고서가 작성되고 그 이후에 시작됐다고 보면 된다.

올 봄에 매출이 급감하지 않았다면 괜찮은 실적을 보여줬을 거 같은데 아쉬운 점이다.

 

 

신성통상 연결 포괄손익계산서 & 포괄손익계산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영업이익 67억원의 적자가 발생했음에도 영업이익 327억원이 흑자다.

작년 7월부터 12월까지 400억이라는 엄청난 흑자였다는 이야기가 된다.

6개월만에 그 전년도의 1년치 영업이익을 냈다

띠용~제대로 불매운동 수혜를 받았다

 

신성통상 월차트
신성통상 주차트
신성통상 일차트
신성통상 분차트 3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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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 대한 내용은 밑에서~

 

 

 

 

1. 사업개요
신성통상은 1968년 설립된 이후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해 왔습니다. 현재 Lands'end,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신규 Buyer 확보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핵심 생산기지인 Nicaragua 중남미 현지법인과 더불어 Vietnam에 소재한 현지법인에 대규모 신·증설을 추진함으로서 안정적인 생산기지를 구축함과 동시에 새로운 성장 동력원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현재의 Agent영업방식에서 벗어나 신규 Buyer와의 Direct 영업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함으로서 활발한 영업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올해 수출시장은 미국 소비경기 악화, 원부자재 가격상승 등 복합적 요인으로 인하여 대내외 경영환경이 열악한 한 해였으나 당사는 수익성 위주의 영업활동과 해외 생산기반시설의 안정화, 원가절감의 노력 등으로 내실 있는 경영전략을 추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패션부문은 90년대 초반부터 진출하여 현재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MALE 24365 브랜드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내수패션시장은 소비심리 회복속도 지연, 신규 브랜드의 과다 진입으로 인한 동종업계 간의 경쟁 심화, 업체들의 가격할인 경쟁 등으로 인해 수익성 저하와 매출신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사는 브랜드 리뉴얼, 해외소싱 및 핵심상권 개발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분석과 세분화된 시장분석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브랜드 및 아이템의 지속적인 개발 및 우수 상권의 매장 발굴을 통해 매출신장과 수익성 증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Myanmar 양곤에 위치한 현지공장을 통해 해외 생산 비중을 확대하여 원가 절감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통부문은 양주사업장의 부지와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1997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양주시 승격 및 신도시 개발에 따른 대형 유통업체의 입점과 그에 따른 경쟁심화로 인하여 매출이 정체되고 있으나, 지역주민의 인지도와 산지직송 및 차별화된 상품 전략으로 최상의 품질을 가진 상품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2. 신규사업의 내용
신성통상(주)는 2012년 5월에 최고의 품질과 초저가를 앞세워 한국형 SPA 브랜드인 TOPTEN10을 신규 론칭하였습니다.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신성통상(주)만의 우수한 소싱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조기안착을 하였습니다.
2019년 06월 현재 명동점을 필두로 광복점, 동성로점등 269개 매장(직영점 123개)이 오픈 하였습니다.
TOPTEN10의 차별화는 초저가에 있습니다. 신성통상(주)은 수출사업의 니트분야에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거품을 뺀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SPA브랜드와 경쟁이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미얀마 양곤 및 바고에 위치한 SHINSUNG TONGSANG INTERNATIONAL CO.,LTD는 주요생산 기지로서 TOPTEN10의 주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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