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게임라이프

외국인의 매도세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덜하다고 하나 올해 놓고 보면 별반 달라 보이지 않아요.

3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공매도 금지기간인데 공매도를 못하는 만큼

실제 주식을 팔아대는 걸로 보이네요

 

 

코스피 일차트
코스피 수급
코스피 시총순위

코스피는 1900선에서 저항대를 맞이하고 있나 봅니다.

올라가지는 못하고 개인의 매수세로 겨우 지지해주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개인이 어마어마하게 매수하고 있지만 올라가지 못하는 건

대부분의 개인들은 위로 매수를 하기보다는 밑에 걸어놓고 매도물량을 받아먹는 매수하기 때문에

기관이나 외인이 매수해줄 때만큼의 상승은 보여주질 못하죠

 

어제 기준으로 외인이 올해 22조를 넘게 팔았고 기관이 8조넘게 팔았으니 

둘을 합치면 31조가 됩니다. 

시총으로 보면 셀트리온 정도 되는 회사가 없어지는 금액이 나갔다고 보면 되겠네요.

삼성전자의 시총은 넘사벽이네요. 286조원 ㅎㅎㅎ;;

야간선물이 없애버리는 삼성전자 클래스..

 

코스닥시장은 더 심합니다. 

 

코스닥 차트
코스닥 수급
코스닥 시총순위

코스닥은 코스피에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외인이 1조9천억원, 기관이 2조2천원을 팔았고 합치면 4조가 살짝 넘네요.

시총 순위에서 보시면 코스닥 시총 3위정도 되는 기업이 없어질 정도의 매도였습니다. 

 

외인뿐 아니라 기관의 매도세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그리고 개인들은 언제까지 받아줄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작년 기준으로 외국인이 코스피시장에서 비율이 40%정도이고 그 금액이 500조 정도니

지금 판 거는 진짜 얼마 안 되는 거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