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K에서 또 한글화 발표가 있었다. 이번엔 3DS이다. 에르미나쥬는 던전RPG라고 하며 일본의 문화와 풍속을 모티브로 세계관을 만들었다고 한다. 일본의 많은 게임이 그렇듯이 일본의 민간설화에 나오는 요괴를 등장시킬 것으로 보이며, 요괴를 포획하여 사역할 수 있는 식신시스템도 있다고 한다.
던전RPG는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의사는 없다. CFK가 회사사정이 안좋다는 말은 오래전부터 들어왔다. 지금은 말 그대로 한글화대폭발의 시대. 너무 큰 대작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서 어정쩡한 게임을 즐길 시간은 없다. 과연 이 게임이 상반기에 나온다면 구매할 게이머는 얼마나 있을지 의문이다. 4, 5월은 대작의 범람. 경제적인 이유로 벌써 구매 포기한 타이틀을 정해놓은게 여럿이고 상반기라고 하면 6월밖에 없기 때문에 판매량이 안좋을 것은 기정사실이 된 듯하다.
또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일본은 민간설화를 가지고 여러가지 문화산업에 이용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이런 작품이 거의 없다는거다. 만화나 소설에서 한번씩 이용되고 있지만 깊이가 얇다는 점이 아쉽다. 우리나라에서도 귀신이나 전설을 이용한 소설이나 만화를 이용한 게임등이 꾸준히 나와줬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신암행어사는 판타지장르로 탄탄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그 당시 많은 팬이 있었고 극장판까지 나왔을 만큼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었다. 그리고 게임하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아는 바람의나라는 만화와 게임, 영화까지 나왔다. 그 외에도 많은 작품들이 있다. 그럼에도 왠지 한국적인 작품이 부족하게 느껴지는 건 서양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제목과 안 맞는 말을 많이 적었지만 아무튼 우리나라에 있는 소재를 가지고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게임이나 만화, 소설등이 나와 하나의 문화를 이뤄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 제품사양
타이틀명 : 에르미나쥬 이문록 환세요마전 아메노미하시라
기 종 :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
장 르 : 일본풍 학원 RPG
발 매 일 : 2016년 상반기
가 격 : 미정
사용인원 : 1명
개발 • 제작 : STARFISH-SD / CFK
발 매 : 사이버프론트코리아 (CFK)
저작권 표기 : ©2016 STARFISH-SD Inc. All rights reserved. Licensed to and published by CYBERFRON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