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는 액정이 있어서 이동하면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콘솔이라서 좋습니다. 거기다 TV에 연결해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TV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독을 통해서 HDMI 케이블을 연결해야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독은 들고 다니지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더 작다면 좋겠죠.
그래서 알리에서 하기비스 USB-C HUB for Switch를 구매해 봤습니다.
이 제품은 한쪽은 USB-C로 스위치에 연결하는 포트입니다. 다른쪽은 TV연결을 위한 HDMI단자, 충전을 위한 USB-C, 추가로 USB-A단자가 있습니다. 충전과 동시에 TV로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4K HDMI를 30Hz, 1080P는 60Hz로 출력합니다. 요즘 대부분 TV들이 4K 이상을 지원하고 있으니 이 정도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USB-C단자는 PD방식의 100W의 충전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USB-A단자는 3.0을 지원하며 키보드, 마우스, USB메모리등을 연결하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의 컬러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처럼 보이지만 제품설명에 따르면 안드로이드나 애플, PC까지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래된 LG V50S에 연결했을 때는 고속충전은 지원하지 않았기 떄문에 이 부분은 검증이 필요해 보입니다. 나중에 스마트폰을 교체하게 되면 제대로 지원이 되는지 검증해 봐야겠습니다. 아이폰을 지원한다는 내용은 없네요.
PC에 캡쳐카드에 연결해서 사용해 봤는데 충전과 동시에 HDMI로의 출력이 가능했습니다. 연결할 일이 많이는 없기 때문에 한번 연결해 보고 녹화를 진행해 봤는데 1080P로 무난한 게 녹화가 가능했습니다. 20~30분 사용하니 제품이 따뜻해져서 내구성은 괜찮겠지라는 불안함이 생기긴 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그냥 그러려니 하기로 했습니다. HDMI만 연결하면 HDMI출력이 되자 않으니 꼭 USB-C단자에 충전케이블을 꽂아서 사용하세요.
개인적으로는 외부로 닌텐도 스위치를 가지고 여행을 갈 때 사용하려고 구매한 제품인데 잠깐잠깐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이 작은 독만 있으면 집밖에서 스위치를 TV에 연결할 수 있다는 점! 너무 좋습니다. 거기다 PC나 스마트폰에서도 USB-HUB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맘에 듭니다. 더구나 가격이 가격인지라........
이 제품은 광군제 할인을 통해서 총 8천원이 안 되는 금액으로 구매했지만 FCC인증, CE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더 저렴한 제품도 있었지만 알리에서 살 때는 너무 저렴한 제품보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판매자를 통해서 사는 게 돈을 잃지 않는 방법입니다. 살거라면 브랜드도 없는 것 이름 있는 곳에서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