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게임라이프

 

 

오늘 오전에 해럴드경제에서 신세계그룹에서 신세계푸드를 매각해서 재무건전성 개선을 할 거라는 기사가 떴습니다.

PEF업계 관계자가 "한앤컴퍼니와 신세계푸드 매각을 논의하고 있다는 얘기가 들렸다"며 밸류에이션에 대한 시각차이로 지연되고 있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이마트도 좋은 상황은 아니라서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거 같습니다. 이마트뿐 아니라 롯데마트도 온라인시장에서 힘을 못쓰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겠죠. 시장은 점점 이커머스시장으로 가고 있는데 언제까지 오프라인 마트에서만 나오는 수익을 기대할 수 없으니까요

 

 

신세계푸드 공시

 

 

신세계푸드 매각에 대한 해명공시가 나왔지만 

이런 공시가 나왔다고해서 잠잠해질리가 없죠

 

 

 

 

시가총액이 2450억원정도에 유동주식수는 44%, 외국인 비중은 4%정도네요.

전체주식수나 유동주식수가 적습니다.

 

 

연기금 지분율이 크네요 10%나 가지고 있다니. 미래에셋자산운용도 많고.

 

 

2020년은 경기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인건비 인상 등 원가부담이 식품사업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기업의 식품사업 진출이 확대되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 예상되지만, 당사는 이러한 시장변화와 경쟁에 대응하여 혁신과 사업 고도화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루고자 합니다. 이를위해 '올반' 등 당사의 NB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및 유통망 확대에 집중할 것이며, 식음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의 개발 및 운영능력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다. 식음사업은 연회 등 컨세션 시장확대, 시장 트렌드에 맞는 브랜드사업 전개와 '노브랜드 버거' 등 경쟁우위를 갖춘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식품제조공장을 활용한 원가경쟁력도 확보할 예정입니다. 식품유통사업은 1인가구, 맞벌이 가구증가 등 변화되는 식생활 환경에 부합하는 NB/PB 대표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유통할 예정이며, 실버식 등 케어푸드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내 경쟁우위 바탕으로 시장 확대를 지속할 것입니다.

 

1. 신세계푸드

식품 산업은 고객이 먹거나 마시는 상품을 다루는 산업으로 식음사업과 식품유통사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식품 원재료를 사용하여 제품을 제조하거나 유통과정을 통해 기업고객 또는 개인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업의 성격상 1차산업인 농림축수산업과 밀접한 상호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2차 제조업인 식품제조업과 3차 서비스업인 외식산업과 식품 유통업을 포함합니다. 식품 사업은 고객의 소비량이 정해져 있어 소득이 증가/감소하더라도 식품지출액이 급격히 변동하지 않는 경기 방어적인 특성이 있으며, 경제성장, 물가, 고용구조, 인구구조, 가족의 구성, 고객의 트렌드 등에 따라 변화되는 식생활 환경에 맞춰 식품 산업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1인 가구 수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른 성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외식사업 또한 필수적이고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행위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따른 소비심리 변화에 덜 민감하며 소득 탄력성이 낮은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술
의 발달로 인하여 스마트 오더, 배달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하며 서비스의 제공 방법 또한 변화하고 있습니다. 외식산업은 사회 문화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 기호 및 트렌드 변화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산업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 서구식 음식 문화의 확산, 특정 음식의 선호 증가 등 다양한 트렌드 변화에 따라 외식 메뉴의 라이프사이클은 상당 부분 변화하고 있으며, 최근 트렌드 변화 주기가 짧아짐에 따라 외식 메뉴의 라이프사이클 주기 역시 단축되고 있습니다

 

2. 세린식품

당사는 대기업(신세계푸드, CJ, 애터미 등) OEM 생산기준을 맞추기 위해 생산라인증설 및 자동포장기 도입 등 2년 동안 지속적으로 설비를 보완해 왔습니다. 새로운 만두 시장을 개척하고자 2016년 "육즙가득 고기/새우왕교자"를 출시 이후, 2017년 "육즙가득 짬뽕군만두","육즙가득 백짬뽕군만두", 그리고 2018년 "명란만두"를 출시하여 "육즙만두 시리즈"를 매년 개발하여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육즙가득 짬뽕군만두"는 1개당 35g의 왕교자에 돼지고기, 쭈꾸미, 연육과 함께 담백한 백짬뽕 육즙의 진한 불맛을 기본으로 양배추, 대파, 부추 등 국내산 채소 5종을 넣어 깔끔한 맛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의 일원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적인 판매망을 통해 소매유통을 확대하고 있으며, 온라인 및 홈쇼핑을 통해 매출 채널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3. 스무디킹코리아

당사의 주력 제품인 스무디는 다양한 과일과 기능성 영양 파우더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한 기능성 과일음료로, 고품종 과일과 기능성 영양파우더를 사용하여 고객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최적의 웰빙 음료를 선사합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뛰어난 맛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사랑 받고 있는 스무디는 최적의 배합 비율로 블렌딩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이와 관련한 최적의 맛과 영양을 유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무디 기능성 파우더의 특성은 운동 중 쉽게 지치지 않게 도와주는 기능, 혈당을 서서히 상승 시켜 체지방 전환을 막아주는 기능, 수분대사 및 삼투압조절 기능으로 체내 수분 밸런스 및 갈증 해소에 관여, 여성의 식물성 단백질 보충, 항산화 기능이 있는 여러 가지 허브 성분, 비타민 A, C, E를 보충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4. Chang tuh corporation

당사는 파우치 형태의 국, 탕, 볶음류를 생산할 수 있는 포장기, 레토르트 등을 보유 중이며, USDA, FDA 인증을 바탕으로 육류가 함유된 국, 탕, 볶음류 등을 생산합니다. 육류가 함유된 한국 식품의 미국 수출이 까다로운 환경에서, 당사는 미국 내 직제조를 통해 타 경쟁사 대비하여 제품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 월차트
신세계푸드 주차트
신세계푸드 일차트
신세계푸드 1분봉

 

 

기사가 뜨자마자 급등했다가 급하락했했네요. 

앞으로도 기대해보겠습니다. 

매각설은 쉽게 없어지지 않더군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