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어반 | 레이 | 더 뉴 스파크 | |
전장 | 3,595 | 3,595 | 3,595 |
전폭 | 1,595 | 1,595 | 1,595 |
전고 | 1,485 | 1,700 | 1,485 |
축거 | 2,400 | 2,520 | 2,385 |
윤거 전 | 1,406(14") | 1416(14") | 1410 |
윤거 후 | 1,415(14") | 1424(14") | 1418 |
최고출력(ps/rpm) | 76/6,200 | 76/6,200 | 75/6,500 |
최대토크(kgㆍm/rpm) | 9.7/3750 | 9.7/3750 | 9.7/4,500 |
공차중량 | 910(14"), 995(16") | 1,040(14"),1,045(16") | 900(수동), 910(C-TECH) |
변속방식 | 자동 4단 | 자동 4단 | 수동, C-TECH |
도심연비(km/l) | 14.4(14"), 13.5(16") | 12.2(14"), 11.9(15") | 14.2(수동), 14.3(C-TECH) |
고속도로연비(km/l) | 17.6(14"), 16.3(16") | 14.0(14"), 13.7(15") | 16.1(수동), 16.0(C-TECH) |
복합연비(km/l) | 15.7(14"), 14.7(16") | 13.0(14"), 12.7(15") | 15.0(수동), 15.0(C-TECH) |
경차 3종에 대해 제원 비교를 한번 해봤습니다.
전장이나 전폭은 법규로 인해 최대치까지 끌어올린 상태임으로 의미 없지만 전고나 축거는 레이가 역시 기네요.
축거는 스파크가 좀 짧은데 쉐보레 차들이 경쟁차들에 비해 내부가 작다고는 이미 알려져 있죠.
최고출력이나 최대토크는 모닝어반과 레이가 같은 엔진을 쓰기 때문에 동일하네요.
변속방식은 레이와 모닝 어반은 이제 수동이 나오지 않고 자동 4단으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반면 스파크는 수동이 아직 나오고 있지만 연비가 4단 자동보다 안 좋다고 나와 있네요.
연비 측면에서는 모닝 어반이 좋고요. 레이는 공차중량이 좀 나가다 보니 연비가 상대적으로 안 좋습니다.
스파트는 모닝에는 밀리지만 레이보다는 나은 편입니다.
제원상으로 보면 스파크가 좀 어중간하네요.
레이 같은 경우는 내부 공간이 호평이라 여유 있는 공간을 원하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가격과 트림 비교를 해보도록 할게요.
https://unclegamer.tistory.com/m/105